본문 바로가기
역사 책

한 권에 담은 루마니아 역사와 문화 이야기

by gun hee ^^ 2024. 11. 1.

책소개

우리가 알지 못했언 루마니아의 다양한 면모를 조망하는 동시에 루마니아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살아 숨 쉬듯 생생하게 톺아본다. 다양한 사진과 그림 자료를 통해 아름다운 고성과 자연 풍경 뒤에 숨어 있는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때, 루마니아의 역사와 문화는 다채롭고도 풍요로운 숨결로써 신비의 세계로 독자를 이끌 것이다.

 

 

 
한 권에 담은 루마니아 역사와 문화 이야기
루마니아와 관련하여 한국 사람들이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는 대개 ‘드라큘라의 고향’ 정도에서 그친다. 그러나 루마니아는 〈사의찬미〉(윤심덕) 원곡을 비롯해 수많은 예술가들이 태어난 나라이기도 하고, 교황 바오로 2세가 “성모 마리아의 정원”이라고 극찬한 나라이기도 하며, 유럽 원시림의 65%를 보유하고 있는 나라이기도 하다. 이 책은 우리가 알지 못했언 루마니아의 다양한 면모를 조망하는 동시에 루마니아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살아 숨 쉬듯 생생하게 톺아본다. 다양한 사진과 그림 자료를 통해 아름다운 고성과 자연 풍경 뒤에 숨어 있는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때, 루마니아의 역사와 문화는 다채롭고도 풍요로운 숨결로써 신비의 세계로 독자를 이끌 것이다.
저자
박정오
출판
휴인
출판일
2024.10.01

 

 

신화의 나라, 드라큘라의 나라 ― 루마니아를 들여다보다

 

루마니아와 관련하여 한국 사람들이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는 대개 ‘드라큘라의 고향’ 정도에서 그친다. 그러나 루마니아는 <사의찬미>(윤심덕) 원곡을 비롯해 수많은 예술가들이 태어난 나라이기도 하고, 교황 바오로 2세가 “성모 마리아의 정원”이라고 극찬한 나라이기도 하며, 유럽 원시림의 65%를 보유하고 있는 나라이기도 하다.

 

이 책은 우리가 알지 못했언 루마니아의 다양한 면모를 조망하는 동시에 루마니아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살아 숨 쉬듯 생생하게 톺아본다. 다양한 사진과 그림 자료를 통해 아름다운 고성과 자연 풍경 뒤에 숨어 있는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때, 루마니아의 역사와 문화는 다채롭고도 풍요로운 숨결로써 신비의 세계로 독자를 이끌 것이다.